본문 바로가기

건강식품효능

스피루리나효과와 부작용

스피루리나는 남조식물인데요. 최근에 뛰어난 효능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해 미래의 단백질로 대체될 수 있다 생각하는 슈퍼푸드입니다. 한국에서는 일본을 통해서 유명해졌는데요. 일본은 스피루리나의 효능을 가장 먼저 밝힌 나라고, 세계적인 스피루리나 양식장도 운영하는 나라다보니 한국에도 영향이 갔는데요. 그때 마침 한국에 웰빙 열풍이 불었고 이미 들어와있는 클로렐라와 비슷해서 큰 거부감 없이 유행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스피루리나 효과에 대해 알아볼까요?

 

스피루리나 효과 첫번째! 천연 단백질 보충제

보통 고기는 34%가 단백질로 이뤄져 있는데 반해 스피루리나는 65%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스피루리나의 단백질은 모든 아미노산이 다 들어있어 완전단백질으로 불립니다. 

콩에서 얻을 수 있는 20배의 단백질 같은 재배면적에서 얻을 수 있고, 다른 식물에서는 볼 수 없는 농축된 영양분을 포함하고 있어 미래의 단백질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두번째! 피부미용에 효과적

스피루리나는 '토코페롤' 과 '피코시아닌' '카로틴'  '핵산'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항노화 작용과, 피부미용에 매우 효과적인데요. 가루로 만들어 팩으로 이용하거나 비누로 만들어서 사용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스피루리나는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고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었어 눈 건강과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좋습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세번째! 알레르기 치료

한 연구에 의하면 스피루리나는, 알레르기 질환을 가진 환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는데요. 스피루리나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가려움증이나, 코막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네번째! 혈관건강에 최고
스피루리나는 '베타카로틴' 성분과 '감마리놀렌사이'가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주고, 독소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주어 혈관질환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고 엽록소가,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고 깨끗한 혈관을 만들어 줍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다섯번째! 빈혈에 효과적

스피루리나에는 철분이 시금치의 40배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도와, 빈혈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여섯번째! 뇌질환치료

스피루리나는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을 늘려주어 뇌질환을 완화시켜주는데요 C-피코시아닌 성분이 신경세포를 완화시켜주어 스트레스를 억제해줍니다. 또한 음주 후 알코올을 분해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일곱번째! 피로회복

핵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스피루리나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서, 컨디션을 좋은 상태로 유지해주고,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가 좋은데요. 또 스피루리나의 풍부한 소염 성분이 몸을 회복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줍니다. 

 

스피루리나 효과 여덟번째! 미세먼지 안녕~
스피루리나는 호흡기질환에도 좋으며, 황사, 미세먼지로 몸 안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효과 또한 있습니다. 다이옥신, 피코시아닌 성분을 통해, 중금속을 껴안고 체외로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스피루리나 부작용과 주의할점 

 

신장이 약하신 분들은 스피루리나의 엄청난 영양소를 감당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건강하신 분들이라도 권장량을 넘겨 드시게 되면 신장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또 스피루리나는 면역체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자가면역 질환이 있으신 분은 병이 악화될 수 있기때문에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항 응고제를 복용하시는 분이나 고질병 등 몸에 이상이 있거나 임산부는 복용전 담당의사와 상의가 꼭 필요합니다.

 

스피루리나는 물속에서 사는 남조류이기 때문에 물에 있는 중금속에 오염된 상태일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유명 브랜드 제품을 드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중국산에서는 납과 수은이 발견 되었다고 하니 원산지까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스피루리나 효과에 관한 정보였습니다.

여러분 모두 스피루리나로 건강 챙기세요~